- 글번호
- 56535
성공회대학교 2025학년도 1학기 전임교원 초빙 공고
- 수정일
- 2024.11.15
- 작성자
- 교무처
- 조회수
- 3813
- 등록일
- 2024.11.08
성공회대학교 2025학년도 1학기 전임교원 초빙 공고
○ 초빙분야 및 인원
연번 |
학부 |
전공 |
초빙분야 |
인원 |
지원자격 |
임용구분 |
1 |
경영학부 |
경영학전공 |
경영학 전분야 |
1 |
-박사학위 소지자 |
정년트랙 |
2 |
미디어콘텐츠 융합학부 |
디지털콘텐츠 전공 |
콘텐츠제작기술 /예술 |
1 |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실무경력 5년 이상 또는 최근 3년간 3편 이상의 콘텐츠제작(예능연구-작품활동부분)을 포함한 예능연구실적 100% 이상 -실무경력 중심의 예능연구실적 필수 제출(증빙자료 및 역할명기 필수) -상용화된 콘텐츠* 제작 경력자(책임자 및 리더 역할 우대) -산학협력을 통한 교육, 기업체 연계 등 추진 가능자 우대 *상용화된 콘텐츠: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만화 등을 주요 플랫폼에 상용화 및 연재, 공중파 TV, OTT 또는 극장에 상영한 경우만 인정 |
정년트랙 |
3 |
미래융합학부 |
빅데이터응용 전공 |
빅데이터 전분야 |
1 |
-박사학위 소지자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 사이언스, 데이터베이스 분야 강의 가능자 또는 연구 경력자 |
정년트랙 |
4 |
미래융합학부 |
인공지능전공 |
인공지능 전분야 |
1 |
-박사학위 소지자(컴퓨터공학, 전기전자공학, 통계학 등) -초빙 분야 정부출연연구소, 산업체 유경험자 우대 -한국연구재단 BK21+ 사업 CS분야 우수국제학술대회 논문도 SCI(E)급 실적으로 인정 |
정년트랙 |
5 |
사회융합학부 |
사회복지학 전공 |
사회복지 (정책제외) |
1 |
-박사학위 소지자 |
정년트랙 |
6 |
사회융합학부 |
사회학전공 |
사회학일반 |
1 |
-박사학위 소지자 |
정년트랙 |
7 |
소프트웨어 융합학부 |
소프트웨어 융합전공 |
컴퓨터공학 |
1 |
-박사학위 소지자 -인공지능,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야 강의 가능자 |
정년트랙 |
8 |
인문융합 콘텐츠학부 |
일어일본학 전공 |
일본정치 /일본문화 |
1 |
-박사학위 소지자 |
정년트랙 |
9 |
인문융합 콘텐츠학부 |
종교와신학 전공 |
조직신학 및 성공회신학 /윤리신학 |
1 |
-박사학위 소지자 |
정년트랙 |
1 |
-박사학위 소지자 |
비정년트랙 |
○ 공통 지원자격
1. 교육공무원법 및 사립학교법에 의한 사립학교 교원 임용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2.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의한 교원의 자격기준을 충족하는 자
3. 초빙분야에서 요구하는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자(2025. 2. 28. 이내 학위 취득 예정일 경우 학위수여예정증명서 제출 필수)
4. 영어(혹은 외국어) 강의 가능자(임용 후 영어강의 의무 시행)
○ 임용조건
1. 정년트랙 전임교원의 최초 임용기간은 2년으로 함
2. 비정년트랙 전임교원의 임용기간은 1년이며, 재임용 심사 통과 시 재임용 가능함
3. 임용예정일: 2025년 3월 1일
○ 심사일정
1. 1차 기초 및 전공심사
2. 2차 면접심사: 2024년 12월 셋째주 예정(공개강의를 진행할 수 있음)
3. 3차 면접심사: 2025년 1월 예정
4. 최종합격자 발표: 2025년 2월 예정
※ 1차 기초 및 전공 심사 합격자에 한해 2차 면접심사를 진행함
※ 2차 면접심사 합격자에 한해 3차 면접심사를 진행함
※ 위 심사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 합격자에 한하여 SMS 및 e-mail로 개별 통지함
○ 지원서 제출방법
1. 접수기간: 2024년 11월 8일(금) ~ 11월 22일(금) 17:00
2. 접수처: 성공회대학교 채용시스템 https://recruit.skhu.ac.kr/
※ 전임교원 선택 > 년도 선택(2025년) > 차수 선택(1차) > 초빙분야 선택(전임교원) > 초빙부서 선택 > 전공분야 선택 > 이메일/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최초 로그인과 동시에 아이디 생성됨)
3. 파일 업로드 장애 등 부득이한 경우만 우편제출 가능
※ [08359] 서울시 구로구 연동로 320 성공회대학교 승연관 2층 교무처 교무팀 교원인사담당자
- 초빙분야와 성명을 반드시 기재
- 접수마감일(2024.11.22. 17:00)까지 도착분에 한하며, 우체국 등기의 경우 접수 마감일 소인 분까지 인정(소인 일자가 확인되지 않는 택배 등은 제외)
- 우편 제출에 따른 문제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 방문접수는 하지 않음
○ 제출서류
구분 |
유의사항 |
인적사항 |
① 현주소 및 연락처 기재 |
학력사항 |
① 고등학교 이후 학력(고등학교 학력 포함)을 박사, 석사, 학사, 고등학교 학력 순으로 입력 ② 박사졸업증명서>박사성적증명서>석사졸업증명서>석사성적증명서>학사졸업증명서>학사성적증명서 순으로 정렬 후 1개의 파일로 결합하여 제출 (파일명: [전공명-성명] 1. 학력사항) ③ 졸업증명서 또는 성적증명서가 별도 발행되지 않는 외국대학의 경우 졸업증명서는 ‘학위기사본’, 한국연구재단에서 발행하는 ‘박사학위 신고필증’ 또는 ‘박사학위신고내역’으로, 성적증명서는 ‘이수한 교과목 및 교과목설명자료(자율양식)’로 대체하여 제출 |
자격면허 |
① 지원분야와 유관하며, 자격 기간이 유효한 자격증을 최근 증명서가 가장 앞에 나오도록 정렬 후 1개의 파일로 결합하여 제출 (파일명: [전공명-성명] 2. 자격면허) |
수상내역 |
① 지원분야와 유관하며, 수상내역, 주관 기관, 수상일이 확인되는 상장 등을 최근 건이 가장 앞에 나오도록 정렬 후 1개의 파일로 결합하여 제출 (파일명: [전공명-성명] 3. 수상내역) |
교육기관 경력 |
① 최근 경력증명서가 가장 앞에 나오도록 정렬 후 1개의 파일로 결합하여 제출(재직중인 경우 재직증명서 포함) (파일명: [전공명-성명] 4. 교육기관경력) ② 교육경력(시간강사, 겸임/초빙교원 등)의 경우 근무기간 및 학기별 시수가 표시된 증명서로 제출 ③ 외국의 경력증명서는 발급권한이 있는 자(인사담당자)의 경력증명도 가능하며, 국문번역본(본인서명 명기)을 추가 제출 ④ 전직 기관(회사)이 폐업했거나 경력증명서 발행이 불가능한 경우에 한해서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또는 국민연금 가입확인서로 대체 가능 |
기타경력 |
① 최근 경력증명서가 가장 앞에 나오도록 정렬 후 1개의 파일로 결합하여 제출(재직중인 경우 재직증명서 포함) (파일명: [전공명-성명] 5. 기타경력) ② 교육경력 외 기타 경력증명서에는 근무부서, 직위, 근무시간, 정규직 및 상근(1일 8시간) 여부가 표시되어야 함 ③ 외국의 경력증명서는 발급권한이 있는 자(인사담당자)의 경력증명도 가능하며, 국문번역본(본인서명 명기)을 추가 제출 ④ 전직 기관(회사)이 폐업되거나 경력증명서 발행이 불가능한 경우에 한해서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또는 국민연금 가입확인서로 대체 가능 |
학위논문 |
① 최종학위논문 전문을 파일로 제출 (파일명: [전공명-성명] 6. 최종학위논문) |
연구실적 |
※ 연구실적 인정기준은 ‘붙임1. 연구실적 작성안내’ 첨부파일 참조 ① 접수마감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연구실적 기재 ② 대표구분에서 질적심사를 위한 대표눈문(예능연구실적)1, 2, 3을 반드시 선택(이외 실적은 일반으로 선택) ③ 대표연구실적 3건은 각각의 파일로 ‘대표1, 2, 3’을 파일 제목에 표기하여 제출 (파일명: [전공명-성명] 7-1. 대표연구실적물#1 [전공명-성명] 7-2. 대표연구실적물#2 [전공명-성명] 7-3. 대표연구실적물#3) ④ 대표연구실적외의 일반연구실적은 작성한 순서에 따라 정렬하여 1개의 파일로 결합하여 제출 (파일명: [전공명-성명] 8. 일반연구실적물) ⑤ 파일 1개당 10MB 이내 첨부 가능 ⑥ 디지털콘텐츠전공 지원자의 예능연구실적 관련 - 해당 연구실적 파일 앞에 증빙문서 첨부 ㄱ. 발표회, 공모전: 전시, 대회 주최측의 확인서, 증명서 ㄴ. 작품활동: 본인 명의의 수입증빙자료, 소득금액증명,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사업자등록증,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등 실무경력 증빙이 가능한 문서 - 결합한 일반연구실적의 파일이 용량을 초과할 경우 파일을 결합하지 않고 제출 가능 - 10MB 이상일 경우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Google Drive, One Drive)를 [사이트주소(검증 실패시 입력)]에 기재 |
학위/대표논문 개요 |
① 최종학위논문과 대표논문 1, 2, 3에 대한 개요 기술 |
연구/교육 계획서 |
① 자유 양식, 5매 이내로 연구와 교육에 대한 계획을 자유롭게 기술하여 제출 (파일명: [전공명-성명] 9. 연구교육계획서) |
※ 최종합격자는 최종 합격발표 후 학력, 경력사항에 대한 최근 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함
○ 지원자 유의사항
1.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본 대학 정관 및 규정, 시행세칙, 운영지침에 의합니다.
2. 심사결과는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합니다.
3. 초빙분야에 적임자가 없을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2개 이상의 초빙분야에 중복으로 지원할 수 없으며, 접수 후 이중 지원 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모든 접수를 무효로 합니다.
5. 지원서 제출 후에도 수정이 가능하지만, 담당자가 최종 접수한 후에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6. 공고사항을 미이행하는 경우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자격미달, 증빙서류 미비, 지원서에 기재하지 않은 실적을 증빙서류로 제출한 경우 심사에서 제외합니다. 서류미비에 의한 지원자의 불이익에 대하여 본 대학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접수 마감일에는 시스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연락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사전에 입력을 마치고 최종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제출된 서류(지원서 및 증빙서류)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및 본 대학 사무관리 규정에 의거 보존(이용)됩니다.
9. 임용 후에도 지원 자격, 실적자료에 대한 허위제출 및 위변조 행위 등 임용 요건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임용을 취소할 수 있으며, 향후 우리 대학 교수초빙 지원 자격을 부여하지 않습니다.
10. 공개강의 및 면접 등에 불참할 시에는 지원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교육공무원임용령」 제4조의 3(대학교원의 신규채용)의 “특정 대학의 학사학위 소지자 편중 채용금지” 규정에 의거 특정 대학의 학위소지자는 임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신원조회 및 성범죄경력조회 결과 이상이 있는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문의처
1. 기타 문의: 교무팀 교원인사 담당 02-2610-4124, hr1@skhu.ac.kr
2. 전공 관련 문의(초빙분야 일치여부 등): 해당 전공
학부 |
전공 |
전화번호 |
경영학부 |
경영학전공 |
02-2610-4285 |
미디어콘텐츠융합학부 |
디지털콘텐츠전공 |
02-2610-4270 |
미래융합학부 |
빅데이터응용전공 |
02-2610-4230 |
미래융합학부 |
인공지능전공 |
02-2610-4230 |
사회융합학부 |
사회복지학전공 사회복지학전공 남일성 주임교수 |
02-2610-4382 010-4045-6685, ilsungn@skhu.ac.kr |
사회융합학부 |
사회학전공 |
02-2610-4333 |
소프트웨어융합학부 |
소프트웨어융합전공 |
02-2610-4334 |
인문융합콘텐츠학부 |
일어일본학전공 |
02-2610-4806 |
인문융합콘텐츠학부 |
종교와신학전공 |
02-2610-4230 |
끝.
- 담당부서
- 교무처 교무팀, 총무처 총무팀
- TEL
- 02. 2610.4124/4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