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인사말

HOME 학교소개 인사말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인쇄하기

성공회대학교 총장 이정구

누구나 오고 싶고, 배우고 싶고, 일하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대학교

인권과 평화의 대학 성공회대학교 입니다.

성공회대학교는 1914년 대한성공회 한인성직자를 양성하기 위해 영국인선교사가 설립한 ‘성 미카엘 신학원’을 모태로 성장한 대학교입니다. 그 당시 교육은 교수와 학생이 함께 기숙하는 영국의 도제교육제도였습니다. 이러한 교육은 1982년 3월 학부 학사과정이 설립될 때 까지 무려 70여년 지속되었습니다. 오늘 날까지 그 어느 대학보다도 교수와 학생사이에 돈독한 개별지도 방식이 지속되고 있는 것은 성공회 대학교만의 교육전통 때문입니다.

성공회대학교의 설립목적과 교육목표의 토대는 성공회의 포용성을 반영한 것으로써 ‘열림, 나눔. 섬김’의 정신입니다. 인권과 평화를 실천하는 성공회대학교의 인문사회 과학의 진보적 학풍과 명성은 지속 발전해 갈 것입니다. 동시에 성공회대학교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전인적인 지성인을 육성하기위해 ‘사회적 영성’을 더하는 교육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과거와 다르게 모든 국내대학들의 상황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공회대학교는 학생과 교수, 직원 모두가 ‘처음처럼’ 창학의 정신에 충직함으로써 사회와 국가의 발전에 기여할 인재육성에 온 힘을 다할 것입니다. 성공회 대학교는 ‘누구나 오고 싶고, 배우고 싶고, 일하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대학교’로 성장할 것입니다.

여러분 성공회대학교로 오십시오. 주님의 도우심은 변함이 없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