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공시사항 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중요공지] [교무처] 2022학년도 1학기 학사운영 방침 공지
작성일 2022-02-04 작성자 교무처(교무팀)
파일첨부

성공회대학교 학생 여러분께,

 

대학본부가 고심 끝에 결정한 2022학년도 1학기 학사운영 방침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우리 대학은 무엇보다 교육효과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대면 수업을 원칙으로 결정하여 2022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을 준비해왔습니다그러나 설연휴를 기점으로 코로나 감염 환자수가 폭증하여 대학 구성원들의 건강을 심각하게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우리 대학의 강의실 규모에 따른 밀집도를 고려하면 원래의 계획대로 전체 대면수업을 시행하기 어려운 사정입니다하지만 대면 방식의 교육이 필요한 실습과목들은 실습실에 칸막이를 설치하고 방역을 강화하는 등의 조치를 통해 최대한 교육의 질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2022학년도 1학기 강의는 대학 구성원의 안전을 고려해 실습과목(비대면 방식으로 계획된 실습과목은 비대면), 신입생 교필과목(채플 제외), 특별한 목적으로 30명 이하로 수강인원을 제한한 교양 및 전공과목은 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고, 30명 초과 모든 과목은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하지만 30명이 넘는 강의도 교육목적의 달성을 위해서는 필요에 따라 대면 방식과 비대면 방식의 혼합 형태를 포함한 대면 방식의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명절 후 상황을 지켜볼 필요가 있어 공지가 늦어진 점을 고려하여 수강신청 기간을 215~17일로 연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수업도 강의의 질이 우수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그리고 비상상황을 촘촘하게 대응하도록 준비하겠습니다수강신청이 마무리되는 시점까지 교내 방역 및 수업 운영 지침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학생 여러분들도 대면 수업에 임하실 때 안전한 수업환경 제공을 위한 학교본부의 지침을 준수해주시길 바랍니다향후 코로나 19 감염 상황 추이와 정부방안 등을 면밀히 살펴 교육과정 운영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면밀히 준비하겠습니다.

 

2022. 02. 04.
 
교무처장 남일성
이전다음글 목록
다음글 [교무처] 수강신청 일정 변경 안내 2022-02-04
이전글 [교무처] 2022학년도 1학기 대체과목 재수강 신청안내 2022-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