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일반 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학습 경험 에세이 콘테스트 수상자 발표
작성일 2021-12-27 작성자 입학홍보처
파일첨부 FILE 211227021549__0.jpg
본교는 ‘학습 경험 에세이 콘테스트’ 수상자를 지난 12월 10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학습 경험 에세이 콘테스트’는 자신만의 창의적인 학습 노하우에 대한 에세이와 학생들에게 감명을 주고 성장의 발판이 된 수업에 대한 에세이를 공모해 널리 공유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자신만의 학습 노하우와 학습경험을 정리해 출품하는 과정에서 자기 효능감을 증진하고, 명강의에 대한 경험 공유를 통해 학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총 53명이 참가했으며, 심사를 거쳐 이 중 25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조치 강화로 인해 시상식은 진행하지 않았으며, 상장 개별 배부로 행사를 대체했다.
 


좋은 수업 부문에서 대상은 ‘사회학의 초대’ 수업 관련 에세이 「새로운 관점으로의 초대」를 제출한 유능혜 학생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유가림(영작문I), 정지민(디지털 기초 디자인) 학생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박주령(경영전략), 배한별(필란트로피의 이해와 실천), 정지수(가상현실과 리얼드라마) 학생이 받았다. 장려상은 강민서(테드와 위키피디아), 류지민(장애인복지론), 백소현(아시아 현장과 액티비즘), 한승희 학생(헷갈리는 사회문제 깊이 들여다보기)이 수상했으며, 참가상은 강유진(헷갈리는 사회문제 깊이 들여다보기), 양준혁(평생교육방법론), 이재영(중국어 회화Ⅰ), 정인양(현대문명과 문학), 채나연(고급영상합성) 학생이 받았다.
 


또한, 창의적 학습 노하우 부문에서 대상은 ‘즐겁게 학습했을 뿐인데, 따라온 결과들’ 에세이로 유시온 학생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이은주(사과(2021)-영화시나리오), 전효영(평범함에서 독창적인 작품으로 거듭나기) 학생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김경민(한 학기 동안 열심히 가꾼 성과물 정리표), 송채영(학습법이 담긴 노트 필기와 PPT, 성적 은증 내역), 장진하(학습 다이어리 작성) 학생이 받았다. 이어 장려상은 이은혁(높은 성적 및 다양한 교내 활동 경험), 임주이(경험의 조각), 정이수(학습방법 A to Z), 최예은(영어 다의어 중간고사 만점과 그 일등공신들!) 학생이 수상했다.

이전다음글 목록
다음글 동아시아연구소 이임하 연구교수, 제2회 이화-현우 여성과 평화 학술상 수상 2021-12-27
이전글 한국여성재단과 MOU 체결식 열려 2021-12-2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