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일반 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본교 교수학습지원센터, 제6회 어울림 우수공동체 발표회 및 시상식 개최
작성일 2018-07-16 작성자 입학홍보처
파일첨부 FILE 180716105908__어울림_우수공동체_발표회1.jpg
본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1일 성미가엘관에서 제6회 어울림 우수공동체 발표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어울림'은 학부 재학생들이 자율적으로 학습공동체를 구성하고 주제를 선정하여 8주 간의 학습 활동을 진행하고 성과를 보고하는 프로그램으로 2018년도 1학기에는 총 15팀이 선발되었으며 모두 이수를 마쳤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이 중 활동이 우수한 6팀을 선정하여 팀 별 활동 과정과 성과에 대하여 발표하고 시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진환 교수학습지원센터 센터)의 환영 및 축사로 시작된 이번 어울림 우수공동체 발표회는 약 2시간 동안 각 팀별로 열띤 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으며,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계열별로 위촉된 3명의 전임교원이(인문계열 권용현, 사회계열 김대우, 공학계열 강호철) 심사와 시상을 담당했습니다.


 
시상은 총 네 개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선정된 6개의 팀은 총장상과 최우수상을 각 1팀, 우수상과 장려상을 각 2팀씩 수상했습니다. 총장상은 '일본에서 쓰는 글, 말과 우리말'을 주제로 다양한 매체를 통해 학습 활동을 한 '열시십분'(일어일본학과)팀, 최우수상은 '일상 생활 속 인권'을 주제로 모두가 존엄한 삶을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를 목표로 학습 활동을 한 '도란도란'(사회융합자율학부)팀이 수상했습니다. 우수상은 '청소년 인권'을 주제로 활동한 '위저드베이커리'(IT융합자율학부, 인문융합자율학부)팀과 '신자유주의와 화폐의 정치'라는 주제로 활동한 '경향'(사회과학부)팀이 수상했으며 장려상은 '건정한 청년놀이문화 개발 및 기획'을 주제로 활동한 '청문'(경영학부)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주제로 활동한 '삐빅'(컴퓨터공학과)팀이 수상했습니다.




수상팀은 팀별 장학금(총장상 1팀 50만원, 최우수상 1팀 40만원, 우수상 2팀 30만원, 장려상 15만원)과 개별 상장을 받았습니다.


 
이전다음글 목록
다음글 본교, 제7대 이정구 총장 이임식 가져 2018-07-30
이전글 본교, 제8대 총장에 김기석 신부 선출 2018-07-09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