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일반 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제4회 SKHU 창업경진대회 개최
작성일 2018-01-09 작성자 입학홍보처
파일첨부 FILE 180109103402__0.JPG
본교는 ‘2017년 제4회 SKHU 창업경진대회’를 지난 3일 미가엘관에서 개최했습니다.

본교는 창업아이템을 조기에 발굴∙육성하고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2014년부터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창업경진대회는 창업아이템을 사업화해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창업계획을 구체화시키고, 창업 장학금 지원을 통해 학생 창업기반 마련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총 14개 팀이 참여하였으며, 예선을 통과한 8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였습니다. 본선 진출 8개 팀은 각자의 사업 계획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으며, 모든 발표가 끝난 후 현장에서 심사가 이루어졌습니다. 심사위원으로는 김명철 교수(글로컬IT학과), 성진경 대표(오마이컴퍼니), 이정희 대표(시드스파크)가 참여했습니다.


 
대상은 ‘인절미 프로젝트(전기제어시스템을 통한 교내 전기절약)’를 계획한 「해커단(권기문,김소은,최인혁)」 팀이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반려동물 토탈 케어 서비스 협동조합’을 계획한 「도기온앤온(정지원,우제형,이서형,이상민)」 팀과 ‘사회적 약자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사업을 계획한 「시그니처(이지윤,김혜리)」 팀이 수상했습니다.




‘시간여행 앱(자신만의 앨범)’ 사업을 계획한 「Back to the Future(백승도,송현근,정민배)」팀을 비롯해 ‘Co-Up MCN(콘텐츠)’ 사업을 계획한 「게임 스피어(최용진)」팀, ‘팬텀기반 공연 예매 플랫폼’ 사업을 계획한 「Muzikluster(정태정,김택근)」팀은 장려상을 수상했습니다.
 
입상은 ‘Fitting Room(가상피팅서비스)’사업을 계획한 「Deep fitting(박중수,박영환)」팀과 ‘Diversi-Tea(카페)’사업을 계획한 「God Silver Project(신영찬,은수정)」팀이 수상했습니다.

이전다음글 목록
다음글 어울림 우수공동체 발표회 및 시상식 열려 2018-01-09
이전글 [인터뷰]「통일창업 아이디어 공모전」대상 수상한 김도연&박상희 학생 2018-01-0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