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일반 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성공회대 ‘함께 맞는 비’ 팀, KUCSS 우수 해외봉사 프로그램 공모전 수상
작성일 2017-10-26 작성자 입학홍보처
파일첨부 FILE 171026032643__메인.jpg
본교 사회봉사센터 임아영 주임, 사회과학부 이룩, 김연우 학생으로 구성된 ‘함께 맞는 비’ 팀이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에서 개최한 ‘제1회 KUCSS 우수 해외봉사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 해외봉사프로그램 발전을 위한 우수 봉사 프로그램 모델 발굴을 위해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회원대학의 사회봉사 관련 교수, 교직원,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는 대학생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공모전과 달리 교수 또는 교직원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응모 받아 대학 교육과정과 봉사프로그램의 실제 연계가 가능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함께 맞는 비’ 팀은 故신영복 교수의 ‘함께 맞는 비’ 철학 하에 지구시민교육을 통한 해외봉사 프로그램의 변화와 발전을 주제로 했으며, 성공회대의 대표적 해외봉사 프로그램인 필리핀 해외봉사 사례를 응모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오는 11월 22일 제3회 Global Service-Learning Conference에서 ‘함께 맞는 비’ 팀은 내용발표 및 시상식을 갖고 전국대학 및 관계기관에게 배포할 사례집 제작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들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받은 상금 50만원을 응모했던 봉사활동 지역인 필리핀 베싸오 지역 성공회 공동체 마을에 성공회대학교 이름으로 기부한다는 계획입니다.  
 
‘함께 맞는 비’ 팀장인 본교 사회봉사센터 임아영 주임은 “사회봉사센터 담당자로서 이번 공모전에서 ‘함께 맞는 비’라는 주제로 수상하게 되어 더욱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많은 분들이 성공회대 해외봉사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이전다음글 목록
다음글 성공회대 ‘취업클리닉주간’ 행사 열려 2017-10-27
이전글 서울시·구로문화재단과 함께 ‘더불어숲 축제’ 개최 2017-10-2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