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일반 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성공회대 구로마을대학’ 개소식 열려
작성일 2017-07-10 작성자 입학홍보처
파일첨부 FILE 170710041519__0.JPG
본교는 서울시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의 일환인 ‘성공회대 구로마을대학’ 개소식을 지난 5일 성공회대 구로마을대학에서 개최했습니다.
 
서울시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은 서울시내 각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지역과 협력하는 방식으로 청년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일종의 도시재생사업입니다. 본교는 구로구와 함께 지난 2016년 12월 이 사업에 선정되어 성공회대 구로마을대학을 설립하기로 했습니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이정구 성공회대 총장과 이성 구로구청장이 인사말을 했으며,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의원의 영상축사를 비롯해 박용순 구로구의회 의장, 김명조 구의원 등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이후 장승권 센터장이 사업소개를 했으며, 이성 구로구청장이 이정구 총장에게 현판을 전달하는 것으로 개소식을 마무리했습니다.
 


성공회대 구로마을대학은 서울시의 지원과 매칭 투자를 통해 구로지역 청년과 성공회대 재학생의 사회적경제창업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창업 프로그램’, 구로지역 다문화 청소년의 사회적응과 학습지원을 위한 ‘다문화 중도입국청소년 프로그램’, 구로지역 주민과 성공회대 학생 간 문화교류 사업 증진을 위한 ‘마을문화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정구 성공회대학교 총장은 “성공회대 구로마을대학을 통해 구로구민과 함께 구로구를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마을로 만들어가는 일에 작은 힘을 보태고자 한다”며, “구로구 주민 모두에게 열린 공간인 성공회대 구로마을대학이 힘차게 출발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이전다음글 목록
다음글 교직원 소방안전교육 실시 2017-07-11
이전글 성공회대-서울신학대, 지역사회 혁신 위한 MOU 체결 2017-06-28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