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학교안전활동

HOME 느티아래 대학안전관리 학교안전활동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인쇄하기
공시사항 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장마철 눅눅한 집안, 습기 제거는 어떻게 할까?
작성일 2017-07-04 작성자 안전관리위원회
파일첨부
장마철 눅눅한 집안, 습기 제거는 어떻게 할까?
 
 
 
 
 
 

덥다는 말이 지겨울 정도로 고온건조한 날씨가 이어졌죠? 주말부터 시작된 장마로 더위가 주춤해졌습니다. 대신 습도가 높아지면서 눅눅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장마철 습기를 제대로 제거하지 못하면 곰팡이의 습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마철 습기 제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소금으로 습기 잡기


 

물에 녹는 속성을 지닌 소금은 습기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어, 습기가 많은 곳에 굵은 소금을 놓아두면 습기 제거에 탁월합니다.

신문지로 습기 잡기


 

신문지 또한 습기 제거에 탁월한데, 특히 빨래 건조대 사이사이 널어두면 빨래의 습기까지 빨아들이는 효과가 있어 빨래도 빨리 마른다고 합니다. 또한, 신발장 바닥에 신문지를 깔면 습기는 물론 냄새까지 없애준다고 해요!

숯으로 습기 잡기


 

전자파 차단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숯 또한 습기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집안 곳곳에 숯을 놓고 2주에 한 번씩 햇빛에 바짝 말려 사용하면 됩니다. 습기 제거, 참 쉽죠잉~?

식물로 습기 잡기


 

식물을 잘 활용하면 습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거실에 큰 식물을 두면 오염물질을 흡수할 뿐 아니라 습도까지 제거한다고 해요. :) 특히 습기가 많은 욕실에는 고사리류, 달개비류, 싱고니움 등을 놓으면 산뜻한 욕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마철 습도로 인해 곰팡이가 생기면 각종 질환에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우리 가족 건강을 위해 습도 관리는 필수겠죠? 바깥 공기는 눅눅해도 습기 제거 방법을 통해 집안은 산뜻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전다음글 목록
다음글 올 여름 해외 여행지 추천 및 감염병 예방법 2017-07-25
이전글 위험천만한 가스사고, 미리미리 예방하세요 2017-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