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일반 게시판 상세내용
제목 서울시 캠퍼스타운 조성사업 선정
작성일 2016-12-22 작성자 입학홍보처
파일첨부 FILE 161222052544__메인.jpg
본교는 ‘서울시 창조경제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에 지난 20일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총 30개 대학이 응모해 본교를 포함해 경희대, 광운대, 동국대, 서울대, 숙명여대, 홍익대 등 13개 대학이 선정되었습니다. 20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캠퍼스타운 대학제안사업 선정 기자설명회에서 선정 대학들을 대표해 이정구 총장이 본교의 사업내용을 바탕으로 사례발표를 했습니다.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은 지역의 핵심 거점시설인 대학의 인적, 물적, 지적 자원 활용 및 체계적인 공공지원과 지역과의 협력을 통해 청년문제를 해소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일종의 도시재생사업입니다.
 
이번 사업은 본교와 구로구가 공동 신청했으며, 구로구민들의 자문을 얻어 「마을은 대학으로, 대학은 마을로 ‘구로 마을대학’」이라는 사업을 기획했습니다.
 
본교는 이번 사업에 연간 최대 5억 원씩 3년간 총 15억 원을 지원받고, 같은 금액인 15억 원을 대응 투자해 총 3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예정입니다.
 
‘구로 마을대학 사업’은 창업육성을 위해 사회적경제마을창업학과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년들의 사회적기업 창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지역협력을 위해서는 다문화마을청소년학과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중도입국청소년의 자립을 지원하며, 문화특성화를 위해 마을문화육성학과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주민, 학생 문화활동가를 양성할 계획입니다.
 
이번 사업에서 창업교육은 사회적경제와 협동조합 창업을 중심으로 하며, 구로구의 지역 특성인 다문화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으로 일반 교육이 아닌 취‧창업 교육을 통한 자립지원 형태로 접근할 방침입니다. 더불어 지역주민과 학생 대상 문화 활동가 육성, 지속적 훈련 지원으로 주체적으로 지역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본교 이정구 총장은 “성공회대는 오랫동안 사회적경제 특성화, 지역사회 연대 특성화, 지역문화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연구와 교육을 실시해 왔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그간 축적한 성과를 지역사회와 나누고, 대학과 지역사회의 일상적 연대를 통해 상생 발전의 모범모델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전했습니다.


 
이전다음글 목록
다음글 故신영복 성공회대 교수 1주기 추모행사 개최 2016-12-26
이전글 (사)더불어숲과 업무협약 체결 2016-12-2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