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학사종합 Q&A

HOME 느티아래 학사종합Q&A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인쇄하기
일반 게시판 상세내용
문의제목 기숙사 불편사항입니다
작성자 박단비 접수일 2013-04-30

왜 학식에서 아침을 주지 않나요? 기숙사생들은 아침을 어떻게 해결하라는 건지 정말 너무해요....
아침은 알아서 해먹으라는 소린데
기숙사 냉장고가 너무 작아서 집에서 반찬을 가져와도 넣을 공간이 없습니다.
아침도 제공안하시면서 조리실까지 이렇게 협소하니까 
굶는날이 많습니다.
그리고 냉장고가 공용냉장고라서
다른사람이 음식을 훔쳐먹는 일이 너무너무 빈번합니다.
아무리 꽁꽁싸매서 넣어놔도 누가 다 훔쳐먹어요 ㅜㅜ

기숙사생들을 위해 학식에서 아침을 제공하던지,
아니면 방별로 소형 냉장고를 하나씩 설치해주시면 안되나요...


 

일반 게시판 상세내용

안녕하세요, 기숙사 사감입니다.

1. 기숙사에서는 따로 아침 식사를 제공하지 않고 있으며, 새천년관의 지하 식당에서 오전 8시부터 9시까지 식권을 구매하여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숙사에서는 기숙사생들에게 식비를 따로 받아서 의무식을 하도록 하는 것이 꼭 필요한 방법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 식권을 구매하여 교내 식당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더 낫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2. 냉장고를 아무리 큰 용량을 가져다 놓는다 하던지, 냉장고 댓수를 더 늘린다 하더라도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용량이 큰 냉장고가 됐든, 냉장고 댓수가 늘어나든 기숙사생들은 늘어난 만큼 냉장고를 채우게 될 것이고, 곧 용량부족을 호소하게 될 것입니다. 기숙사생들 스스로가 공동체 생활을 하고 있음을 유념하여 서로 배려하여 꼭 필요한 식품들만 보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도난 문제에 대해서 보안카메라 설치를 검토하기도 했으나, 사생활 침해 문제도 있으며, 조리실에 설치한다 한들 어떤 사람이 어떤 식품을 꺼내 먹는지 확인하기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이 역시 기숙사생들 스스로 양심껏 다른 사람의 음식물에 손을 대지 않는 방법이 최선이라 생각합니다.

방별이 아니라 개인별 냉장고를 방마다 놓는다 하더라도 독방이 아닌이상 누구든지 냉장고에서 내 음식이 아닌 음식을 꺼내 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냉장고의 부피도 고려할때 개인별이든 방마다든 방 안에 냉장고가 설치되는 것은 공간의 낭비이기도 하고, 전기료며 냉장고의 소음등 여러 가지를 고려할 때 조리실에 공용 냉장고가 설치되는 것이 제일 합당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